./layouts/xedition/

노화에 맞서는 가을 피부 케어법

by manistory posted Nov 21,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we-21-1140x530.jpg

 

아침저녁 일교차가 심해진 요즘, 가장 예민해지는 것은 바로 피부다. 기온이 내려가면서 피부 보호막 역할을 하는 피지 분비가 줄어드는 데다가 건조해진 날씨가 피부 속 수분까지 빼앗아 피부가 바싹 마른 듯한 느낌이 드는 것. 이렇듯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쉽게 건조해지는 가을 피부는 급격하게 탄력을 잃고 칙칙해지며 거칠어진 피부는 주름을 심화시킨다.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는 노화를 ‘피부 노화 도미노’ 현상이라고 하는데 노화와 관련한 다양한 현상들이 특정 시점 이후로 도미노처럼 한 번에 발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복합적인 노화 현상을 동시에 케어하기 위해 생활 속 노화의 요인과 예방법을 알아보았다.

 

건조한 가을, 더 빠른 노화를 부르는 요인 바로 알기

가을 노화를 부르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자외선. 이는 체내에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염증 등의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색소침착을 증가 시킬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필수라는 얘기가 된다. 또 시간의 흐름에 의해 발생하는 자연 노화 외에도 환경오염이나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 환경 및 생활 습관에 의한 스트레스에 이르기까지 피부 노화는 심화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신경 써야 할 때는 바로 가을이다. 특히 실내 외 모두 건조가 심한 이 시기에는 각질층의 수분 함량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어 탄력이 감소하며, 깊은 주름과 심하면 흰머리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와 같은 요인들로 인해 노화된 피부는 본래의 면역 기능은 물론 항산화 기능까지 저하되어 피부 손상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 환경에 변화를 주기 힘들다면, 적절한 안티에이징 케어를 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토탈 안티에이징 케어를 습관처럼…

아이오페 바이오 사이언스 연구소가 20대~60대 231명 여성을 대상으로 1000회 이상 피부를 측정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주름과 탄력 저하, 칙칙함, 노란기 등 다양한 피부 노화의 징후가 순차적으로 오는 것이 아니라 36~40세 사이에 동시다발적으로 온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특히 눈가나 입가 등 특정 한 부분에 대한 주름 케어만 떠올렸던 과거와 달리 현대 여성들은 주름은 물론 탄력, 잡티까지 한 번에 케어하는 “토탈 안티에이징”에 주목하고 있다는 결과를 통해 도미노 노화를 체감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토탈 안티에이징은 특별한 관리라고 생각하기보다는 평소 습관에 조금만 노력을 기울이면 가능하다. 여름 동안 과도하게 생성된 멜라닌 색소는 주근깨와 잡티로 드러나게 되는데, 이럴 땐 피부 미백에 탁월한 비타민 C가 포함된 에센스나 크림을 바르거나 주기적인 각질 케어를 통해 피부의 묵은 각질을 탈락시키고 멜라닌 색소를 배출해주는 것이 좋다.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긴소매 옷과 모자, 양산 등으로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한편 노화를 촉진하는 피부 건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킨케어 단계에서 충분한 보습을 해주는 것을 잊지 말자. 세안 후 물기가 마르기 전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해준 다음, 토너 단계에서 흡수된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에멀젼으로 유분 막을 씌워준다. 그 후 보습 혹은 안티에이징 에센스 단계를 거쳐 크림을 발라주는데 이때 피부 건조, 탄력, 주름, 잡티 등 다양한 노화 요인을 모두 케어해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을 활용하면 매일매일 간편하면서도 완벽하게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더불어 충분한 수분은 피부의 습도를 유지하고 표피의 장벽기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평소 수분 및 야채와 견과류 섭취를 통해 피부가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수분량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엑설런트 리치’ (50 ml, 100,000원대)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성분 ‘바이오 셀레티노이드TM’가 피부 건조부터 칙칙함,

잔주름, 탄력 저하까지 다양한 피부 노화 현상을 빈틈없이 케어하여 탱탱하고 환한 피부로 가꿔 주는 바이오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